녹스 퀘스트 You Must Die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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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퀘스트 You Must Die 모드

Postby Salpin » Tue Apr 10, 2018 2:58 pm

안녕하세요.

Noxgame2에서 활동했던 살핀(TroubleMaker.D) 입니다.

약 5~6년전 퀘스트 HG모드를 만들어 녹스게임넷에서 배포 및 플레이 했었는데 이번에 자료를 일부 복구하여 조금 더 다듬어서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 모드는 이미 수없이 반복되는 게임을 몇백, 몇천번씩 해본 사람들이 워낙 많기에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어 보다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하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드입니다.

기존에 했던 퀘스트 게임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며 템빨로 버티는게 아닌 진정한 실력으로 헤쳐나가야 하는 모드입니다.(애초에 녹스란 게임 자체가 템빨은 거의 없죠..)

설치 방법은 첨부파일을 받아 녹스 디렉토리에 있는 gamedata.bin, modifier.bin, monster.bin 3개의 파일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또한 백업 파일도 첨부하여 원래대로 돌리길 원할 경우 백업 파일을 덮어 씌우면 됩니다.)

첨부파일에 필독사항이 써져있지만 여기에 한번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주말에 가끔씩 퀘스트 진행 예정이니 한번씩 들러서 플레이 및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서버: Salpin's Hell
계정: ZiRal



*You Must Die 모드*

변경사항
*공통
1. 수리비 감소 및 방어구 총 내구력 최대 4배 상승(방어력은 영향 없음)
2. 오벨리스크가 파괴되지 않는 한 오벨리스크당 항상 2~3마리의 괴물이 유지됨(괴물만 죽이면 바로 새로 소환)
3. 소형 괴물의 경우 최대 소환 개체수 감소
4. 플레이어가 출구 도착 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타이머 감소(기존 12분 -> 3분)
5. 서버 내 플레이어 숫자에 따라 난이도 변경(사람 많아질 수록 괴물의 체력 및 공격력 증가)
6. 오벨리스크 체력 증가(기존 400 -> 450, 사람 많아져도 체력은 고정)
7. 스테이지 1부터 헤쿠바 등장.
8. 스테이지 1 이후엔 앵크 판매하지 않음.
9. 시작 지점의 워프게이트는 스테이지 상관 없이 항상 활성화 됨, 단 20스테이지 이후 부터는 맵만 변경되고 스테이지는 올라가지 않음.
10. 슈리켄, 활통은 1개당 200발씩 들어있음(기존 1개당 100발)
11. 화살트랩 피해량 300% 상승(밟으면 많이 아픔)

*장비 관련(무기&방어구)
*핵템 호구패치 적용(핵으로 만들 수 있는 속성 아이템 착용시 이동속도가 크게 하락하여 정상적인 게임 불가)
적용 속성: 4단계 무기속성(무기엔 최대 3단계까지만 가능), 신속장전, 화염폭풍(RoF) 및 마나폭풍
1. 활 장착시 화살의 최소 피해량 증가(기존 3 -> 10으로 증가, 산적에게도 적용됨)
2. 그레이트 소드 최소 피해량 증가(50 -> 75), 내구력 증가
3. 워해머 최소 피해량 증가(100 -> 150), 내구력 증가
4. 방패 착용시 방어력 소폭 증가(기존엔 착용해도 방어력 보너스 없었음)
5. 불, 감전 속성 옵션 착용시 공격력 추가 상승(불 속성: 8/10/12, 전격 계열: 10/14/18)
6. 독 계열 공격력 대폭 상승, 기존엔 효율이 너무 안좋아 실용성이 떨어졌으나 틱당 최대 12배까지 상승
7. 화염, 전기 저항 장비 착용시 비전투 상태일 때 체력 회복속도 상승


*전사
1. 버서커차지 실패시 잃는 체력 증가(현재 남은 체력의 20% -> 40%), 대신 기절시간은 0.5초로 감소(기존 1.5초), 버서커차지 피해량 증가(기존 150 -> 200)
2. 체력 증가(기존 450 -> 525)
3. 힘 증가 (기존 125 -> 135, 착용시 무기 피해량 소폭 상승)
4. 스킬 쿨타임 감소(버서커차지: 10초 -> 7초/전쟁의 함성: 10초 -> 8초/작살: 5초 -> 3초/늑대의 눈: 20초 -> 10초)
5. 작살 데미지 상승(기존 1 -> 50, 자잘한 소형 괴물 1마리 확정 사살 가능)
6. 작살 사거리 상승(기존보다 33% 증가)

※괴물 피해량이 급상승하여 근접전이 굉장히 어려워 전반적으로 능력치 상승

*소환술사(모든 스킬 피해량은 최대레벨 기준)
1. 체력/마나 증가(기존 300/375 -> 450/525)
2. 추적형 기술(ex: 슬로우, 스턴) 탐색시간 25%증가(큰 의미 없음)
3. 메신저 최대 소환 가능 개체수 2 -> 4마리 증가
4. 스턴 지속시간 감소(기존 2초 -> 1초)
5. 픽시스웜 수 증가(기존 최대4 -> 최대7)
6. 포스 오브 네이처 틱당 데미지 최대 90% 감소(핵템 이용한 난사 방지 및 엠버데몬의 원거리 공격이 파이어볼 -> 포스 오브 네이처로 변경되어 밸런스 조정)
7. 운석 피해량 소폭 상승(기존 105 -> 125)
8. 괴물 소환&참크리처 시전 시간 감소(소형 0.5초/중형 3초/ 대형 5초)

※퀘스트에서 소환술사는 절대적인 OP라 너프, 하지만 직업 특성상 여전히 강캐라인에 위치함

*마법사(모든 스킬 피해량은 최대레벨 기준)
1. 체력/마나 증가(기존 225/450 -> 300/600)
2. 추적형 기술(ex: 슬로우) 탐색시간 25%증가(큰 의미 없음)
3. 함정 최대 소환 갯수 증가(4->10개)
4. 드레인마나 흡수율 소폭 증가
5. 에너지볼트 함정 조합시 소모 마나량 및 피해량 대폭 증가(기존 30소모, 30데미지 -> 150소모, 300 단일 데미지) 스킬시전 마나량과 데미지는 그대로
6. 번개 함정 조합시 소모 마나량 및 피해량 대폭 증가(기존 30소모, 15데미지 -> 300소모, 300 광역 데미지) 스킬시전 마나량과 데미지는 그대로
7. 포스필드 피해흡수량 증가 (기존 50의 피해를 50%감소해서 받음 -> 빈사상태가 될 때까지 모든 피해 50%감소, 데스레이는 피해량 감소 불가능)
8. 디스펠 언데드 데미지 상향(250 -> 500의 피해를 범위 내 적들에게 분산하여 입힘)
9. 슬로우 지속시간 감소(기존 4초 -> 3초), 컨퓨즈 지속시간 감소(기존 3초 -> 1.5초)
10. 각종 저항류 기술 피해량 감소율 상승(최대 30%감소), 지속시간 감소(60초 -> 15초)
11. 데스레이 피해량 증가(기존 100 -> 115), 유효 타격범위 50%증가(단 헤쿠바와 트랩에서 발사되는 데스레이에도 영향을 끼쳐 플레이어의 편의성과 게임의 난이도가 대폭 상승함)
12. 파이어볼 투사체 속도 소폭 상승(피해량에는 영향 없음)
13. 지진 피해 유효 피해 범위 하락(기존 범위의 50%), 피해량 증가(기존 30 -> 150, 반동이 굉장히 심해 자주 사용하면 멀미 유발 가능성 있음)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한방에 끔살당하는 경우가 많아 생존률 상승, 스킬의 상향이 이루어졌지만 마법사형 괴물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실질적인 난이도가 훨씬 더 상승함.

*괴물 관련(모든 능력치는 스테이지 20으로 1인 플레이 기준)
*공격력은 플레이어가 아무것도 걸치지 않고 방어력 0기준으로 작성
*해당 능력치 및 특이사항은 플레이어가 소환할 시에도 적용되나 소환된 괴물의 체력은 1/3, 공격력은 1/4로 조정됨.
*(솔플 한정)소환술사로 플레이 할 때 해당 몬스터의 비스트 스크롤을 가지고 있을 시 입히는 피해 20% 증가

1. 오우거레스
체력 300(기존 225)
공격력 200~300(기존 48)

2. 오우거
체력 450(기존 375)
공격력 180~270(기존 140)

3. 오우거 로드
체력 510(기존 375)
공격력 200~300(기존 18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4. 전갈
체력 600(기존 225)
공격력 300~450(기존 80)
특이사항 - 공격 유효 사거리 25% 증가, 밀쳐내는 거리 대폭 증가, 100%확률로 중독
독 피해 8~20배 증가(중첩이 높을수록 체력 닳는 속도가 빨라짐)

5. 거머리
체력 210(기존 60)
공격력 240~360(기존 80)
특이사항 - 공격 유효 사거리 약 3배 증가(선딜레이는 그대로라 회피하기 쉬움)

6. 좀비
체력 240(기존 90)
공격력 160~240(기존 80)
특이사항 - 불에 태우지 않으면 쓰러져도 바로 일어남(기존 10~20초), 이동속도 상승

7. 바일 좀비
체력 360(기존 150)
공격력 180~270(기존 120)
특이사항 - 불에 태우지 않으면 쓰러져도 바로 일어남(기존 10~20초), 이동속도 상승

8. 그리즐리 곰
체력 900(기존 390)
공격력 400~600(기존 180)
특이사항 - 밀쳐내는 거리 증가

9. 흑곰
체력 900(기존 390)
공격력 360~540(기존 72)

10. 늑대
체력 360(기존 150)
공격력 200~300(기존 60)

11. 늑대(검정)
체력 400(기존 225)
공격력 240~360(기존 12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12. 늑대(흰색)
체력 375(기존 150)
공격력 220~330(기존 8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13. 식인식물
체력 1500(기존 600)
공격력 500~750(기존 400)
특이사항 - 근접시 움직이며 쫓아옴(은근 빠름)

14. 미믹
체력 2250(기존 750)
공격력 400~600(기존 300)
특이사항 - 이동, 공격속도 상승

15. 스톤골렘
체력 1650(기존 900)
공격력 600~900(기존 40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16. 기계골렘
체력 1800(기존 1200)
공격력 600~900(기존 40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17. 와스프(말벌)
체력/공격력 기존과 동일(기존 3/30)
특이사항 - 중독확률 100%, 독 피해량 3~15배 증가(중첩시 체력 닳는 속도 빨라짐)

18. 산적(칼)
체력 360(기존 300)
공격력 120~180(기존 24)

19. 유령
체력 3(기존 30)
공격력 4~6(기존 40)
특이사항 - 이동속도 하락, 전반적인 난이도 상승으로 인해 유령의 능력치 감소(유령마저 상향하면 전사는 게임이 불가능함)

20. 쉐이드
체력 90(기존과 동일)
공격력 160~240(기존 6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방어도 무시

21. 어친
체력 90(기존 30)
공격력 240~360(기존 60)

22. 어친 샤먼
체력 90(기존 30)

23. 산적(활)
체력 150(기존 90)
특이사항 - 전사의 그레이트소드 or 방패로 방어시 활 튕겨내서 피해 입힐 수 있음

24. 기계 플라이어
체력 45(기존 30)

25. 엠버데몬(원거리)
체력 300(기존 90)
공격력(근접) 160~240(기존 80)
특이사항 - 적이 원거리에 있을 시 파이어볼 대신 포스 오브 네이쳐를 발사함(벽에 튕기는것도 동일)

26. 엠버데몬(근접)
특이사항 - 능력치는 동일하나 원거리 공격을 하지 않으며 이동속도가 빠름

27. 데몬로드
체력 1500(기존 600)
특이사항 - 파이어볼 투사체 속도 상향

28. 해골
체력 360(기존 150)
공격력 280~420(기존 120)

29. 해골 로드
체력 450(기존 225)
공격력 140~210(기존 80)

30. 미스틱
체력 300(기존 225)

31. 비홀더
체력 400(기존 30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32. 리치
체력 390(기존 450)
특이사항 - 이동속도 상승

33. 거미(흰색, 중형)
체력 210(기존 60)
공격력 160~240(기존 90)
특이사항 - 중독 확률 증가(기존 20% -> 50%), 독 피해량 4배 증가

34. 거미(검정, 중형)
체력 210(기존 60
공격력 160~240(기존 90)
특이사항 - 중독 확률 증가(기존 20% -> 50%), 독 피해량 5배 증가

35. 끈끈이거미
체력 210(기존 60)
공격력 160~240(기존 60)
특이사항 - 100% 확률로 중독, 독 피해량 4배 증가

36. 네크로맨서
체력 750(기존 300)

37. 헤쿠바
체력 2400(기존 1200)
특이사항 - 체력 2배 상승 및 이동속도 25% 하락, 데스레이 피격 판정 범위 50% 증가(플레이어 스킬에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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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녹스 퀘스트 You Must Die 모드

Postby superjack46 » Fri Apr 13, 2018 1:19 am

N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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